BIZ PARTNER Consulting

인사 관리 체계 도입

기업실정에 맞는 인적자원관리 및 아웃소싱을 지원해 드립니다.

"아웃소싱"은 이미 기업의 중요한 생존 전략 중 하나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아웃소싱을 활용해서 핵심부문의 투자에 집중하세요.

기업의 인사관리는 가장 중요한 업무로 각종 비용과 생산성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에는 특히 생산ㆍ제조 현장에서 발생하기 쉬운 '불법파견', '위장도급' 등의 문제점들로 인해 비핵심업무 관련 인력관리에 어려움이 많고 불필요한 경비들이 소모되고 있습니다.
아웃소싱이란 기업의 여러가지 경영활동과 업무 가운데 일부를 외부에 맡기거나 외부로부터 조달하는 것을 뜻하며, 아웃소싱전략은 규모보다는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경여자원의 집중화라는 측면에서 그 당위성이 있습니다. 핵심역량 부문에서는 기존의 고용제도를 유지하되, 비핵심 분야에서 아웃소싱을 도입하는 이중 인사제도의 도입은 단순한 감량경영이 아닌 경영자원을 집중시켜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즈파트너에서는 비핵심 업무분야 인력관리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중소ㆍ벤처기업을 위한 HR 관리시스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웃소싱이란?

외부(Out)의 경영자원(Sourcing)을 활용한다는 의미이며, 외주, 하청, 분사, 도급, 업무대행, 인재파견 등의 모든 의미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아웃소싱은 조직의 비핵심 업무 및 전문적인 기술 또는 지식이 필요한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 수행하게 하고 자사의 자원은 가장 경쟁력 있는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신 경영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